전체메뉴보기

DL이앤씨 "싱가포르 첫 플랜트 EPC 성공적 수행"



기업/산업

    DL이앤씨 "싱가포르 첫 플랜트 EPC 성공적 수행"

    세계 최대 규모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 준공 승인…"세계적 수준 플랜트 기술력 입증"

    DL이앤씨가 싱가포르 주롱섬 내에 건설한 카리플렉스 의료용 라텍스 공장 전경.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13일 "DL케미칼 자회사 카리플렉스의 싱가포르 신공장 건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준공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약 3억 달러 규모로 DL이앤씨의 첫 싱가포르 플랜트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다.

    DL이앤씨는 "현지의 엄격한 규정 및 인허가 등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 약속한 공사 기간 내에 준공 승인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2022년 3월 공장 부지 인수 이후 진입로 공사와 파일 공사 착수, 기자재 설치 등 주요 공정 단계를 단 하루의 지연도 없이 수행했다"고 DL이앤씨는 덧붙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DL이앤씨가 모듈러 공법을 해외 플랜트에 적용한 첫 사례다.

    모듈러 공법은 복잡한 플랜트 기자재를 운송 가능한 크기로 나눠 별도 제작 공간에서 작업한 뒤 현장에서 설치하는 방식으로, 공기 단축과 품질 향상, 안전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DL이앤씨는 플랜트 모듈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이를 배로 운송해 싱가포르 주롱섬 내 공장 부지에 설치했다.

    모듈러 공법을 통한 공정 효율화로 당초 계획보다 1개월 단축해 조기 준공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싱가포르에서 처음으로 수행한 EP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세계적 수준의 플랜트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한편, 이번에 준공한 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으로, 카리플렉스가 발주했다.

    카리플렉스는 음이온 중합 기술로 이소프렌 라텍스를 생산하는 세계 유일 기업으로 글로벌 이소프렌 라텍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